
2025년 핼러윈 시즌의 주인공은 단연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였다. 구글 트렌드가 발표한 올해 ‘전 세계 핼러윈 의상 검색 순위’에서 상위 10위 중 무려 5자리를 이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차지하며, 한류 애니메이션이 글로벌 문화 중심에 선 것을 증명했다.
루미, 2025 핼러윈 ‘절대 1위’… 보라색 머리와 드래곤 땋은 머리 열풍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된 핼러윈 의상은 **‘루미(Rumi)’**였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리더로, 보라색 머리와 드래곤 브레이드(Dragon Braid) 스타일이 트레이드마크다. 2025년 들어 ‘보라색 헤어’와 ‘브레이드 헤어’ 검색량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루미는 이 두 트렌드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부상했다.
SNS에서는 #RumiHalloween과 #PurpleBraid 태그가 수천만 회 공유되며, 루미의 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한 핼러윈 코스튬이 전 세계적으로 품절 사태를 빚었다.
조이 대신 ‘조이(Zoey)’로 불린 캐릭터, 우주 번 헤어 ‘Space Buns’ 트렌드 주도
2위를 차지한 **‘조이(Zoey)’**는 K팝 걸그룹 콘셉트의 또 다른 멤버로, 머리를 양쪽으로 묶은 ‘스페이스 번(Space Buns)’ 스타일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올해 들어 전 세계적으로 ‘Space Buns’ 검색량이 전년 대비 400%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는 Zoey 스타일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이 넘쳐난다.
조이는 ‘활발하고 자유로운 K팝 스타의 이미지’를 구현해 젊은 세대의 워너비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미라, 핑크 가발과 노란 스커트로 ‘Y2K 복고 감성’ 열풍
3위는 **‘미라(Mira)’**였다.
핑크 컬러 가발과 노란 스커트 조합이 특징으로, ‘레트로+하이틴’ 감성의 복고풍 패션이 핼러윈 의상 시장을 강타했다.
특히 미라 스타일은 2000년대 초반 K팝 아이돌 의상과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올해 Y2K 트렌드의 대표적인 상징으로 부상했다.
패션업계에서는 “루미가 강렬한 카리스마를, 미라는 대중적 스타일을 대표한다”며 두 캐릭터를 ‘올해의 패션 듀오’로 꼽고 있다.
진우(Jinu), 2025년 ‘악마 콘셉트’ 최고 인기 캐릭터
4위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남성 캐릭터 **‘진우(Jinu)’**가 올랐다.
올해 구글 트렌드 기준으로 ‘악마(Demon)’ 관련 코스튬 검색량이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진우는 그중 ‘가장 많이 검색된 악마형 캐릭터’로 등극했다.
붉은 문양이 새겨진 블랙 슈트, 카리스마 있는 눈빛, 그리고 마이크를 든 모습이 결합된 그의 콘셉트는 ‘무대 위의 악마 아이돌’로 불리며 남성 핼러윈 의상 시장의 새 기준이 됐다.
‘베이비 사자(Baby Saja)’… 핑크 아가일 니트로 글로벌 검색 신기록
5위는 ‘베이비 사자(Baby Saja)’, 역시 케이팝 데몬 헌터스 세계관 속 남성 그룹 ‘사자보이즈(Lion Boys)’의 막내 멤버다.
그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핑크 아가일 스웨터(pink argyle sweater)**가 올해 구글에서 12년 만에 최고 검색량을 기록했다.
귀여운 미소와 부드러운 이미지의 베이비 사자는 “강한 캐릭터 속의 따뜻함”을 상징하며 10대부터 30대 여성층까지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
SNS에서는 #BabySaja #PinkArgyleSweater 태그가 급상승하며, 전 세계 핼러윈 파티에서 ‘남자친구에게 입히고 싶은 의상’ 1위로 꼽혔다.
K-콘텐츠 5강, 세계 핼러윈 시장을 장악하다
올해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가 차지하면서, 한류 애니메이션의 위상이 확고히 자리 잡았다.
한때 해리포터, 조커, 엘사 같은 서구 중심 캐릭터들이 장악하던 핼러윈 시장이 이제는 한국 애니메이션과 K팝 세계관 중심으로 이동한 셈이다.
이 현상은 단순한 유행을 넘어, K콘텐츠가 문화 코드로 정착하고 있음을 상징한다.
상위권 뒤따른 서양 캐릭터들
6위에는 영화 개봉 효과로 인기를 끈 ‘치킨 조키(Chicken Jockey, 마인크래프트)’,
7위에는 전 세계적으로 수집 열풍을 일으킨 피규어 캐릭터 ‘라부부(Labubu)’,
8위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또 다른 인기 캐릭터 ‘더피 더 타이거(Derpy the Tiger)’,
9위엔 뮤지컬 〈위키드〉의 ‘엘파바(Elphaba)’,
10위엔 **‘로랙스(The Lorax)’**가 이름을 올렸다.
그 밖에도 11위 ‘해밀턴(Hamilton)’, 12위 ‘나이트윙(Nightwing)’, 13위 ‘사일런트 힐 간호사(Nurse)’, 14위 ‘투슬리스(Toothless)’, 15위 **‘글린다(Glinda)’**가 뒤를 이었다.
하지만 전체 검색량 격차를 보면, 올해 핼러윈 시장은 명백히 **‘K팝 데몬 헌터스의 해’**였다.
2025 구글 트렌드 핼러윈 의상 순위 TOP 15
- 루미 (Rumi) / 케이팝 데몬 헌터스
- 조이(Zoey) / 케이팝 데몬 헌터스
- 미라(Mira) / 케이팝 데몬 헌터스
- 진우(Jinu) / 케이팝 데몬 헌터스
- 베이비 사자(Baby Saja) / 케이팝 데몬 헌터스
- 치킨 조키(Chicken Jockey) / 마인크래프트
- 라부부(Labubu) / 라부부
- 더피 더 타이거(Derpy the Tiger) / 케이팝 데몬 헌터스
- 엘파바(Elphaba) / 위키드
- 로랙스(The Lorax) / 로랙스
- 해밀턴(Hamilton) / 해밀턴
- 나이트윙(Nightwing) / DC 유니버스
- 간호사(Nurse) / 사일런트 힐
- 투슬리스(Toothless) / 드래곤 길들이기
- 글린다(Glinda) / 위키드
올해 핼러윈은 단순한 코스튬 경쟁이 아니라, 문화 패권의 이동을 보여주는 장이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핼러윈 시장을 장악했다는 사실은 곧 K콘텐츠가 세계인의 상상력을 이끄는 시대가 도래했음을 뜻한다.